봉구스밥버거 인수, 맥도날드와 경쟁할 것 > KU PEOPLE

본문 바로가기

HOME > KU PEOPLE
KU PEOPLE

봉구스밥버거 인수, 맥도날드와 경쟁할 것

본문

축산학을 전공한 현철호 동문의 젊은 시절 꿈은 농장주였다. 대학 졸업 후 양돈장에서 일하던 그의 인생을 바꾼 것은 27세에 우연히 읽은 책 한 권이었다. 세계적인 프랜차이즈 기업 맥도날드의 성공 스토리가 담긴 책. 결혼 후 마니커에서 영업직으로 근무하면서도 그의 가슴에는 프랜차이즈 사업에 대한 꿈이 남았다.

퇴사 후 마니커 대리점을 운영하던 중 몇 차례 어려움을 겪으며 영업망을 넓혀나가다 보니 시중 치킨집에 납품하게 됐고 1999, 직접 프랜차이즈 사업에 뛰어들었다. 창업 초기부터 치킨을 피자처럼 납작한 종이 상자에 담아주는 포장이 트레이드 마크로 잘 알려진 네네치킨은 전국에 약 1,150개 가맹점을 거느린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로 성장, 2013년부터 6년 연속 매경 100대 프랜차이즈에 선정됐다.

지난 10월 봉구스밥버거를 인수한 그는 밥버거를 맥도날드와도 대항할 수 있는, 굉장히 가능성이 큰 메뉴라고 생각했다. 햄버거는 빵 사이에 들어가는 음식이 고기, 생선 등 한정돼 있지만 밥버거는 모든 반찬이 다 들어갈 수 있기 때문. 세트 메뉴를 잘 개발하여 지방이나 군부대 지역에서는 네네치킨과 함께 밥버거를 파는 복합매장으로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63122) 서울특별시 성동구 성수일로 8길 (성수동 2가)
광고문의 : (주)디플랜네트워크 Tel : 02-518-3470 FAX : 02-518-3478 사업자등록번호 : 1111
불건건신고 : 관리자(master@kufamily.co.kr) , 02-518-3430

Copyright©Ku Family, All rights reserved.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될 수 있습니다.

facebook instagram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