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삶을 사랑하는 365가지 방법 소개 > KU PEOPLE

본문 바로가기

HOME > KU PEOPLE
KU PEOPLE

내 삶을 사랑하는 365가지 방법 소개

본문

 매일 하나씩 삶을 사랑하는 방법을 찾아 써 내려간 산문집 '하루사용설명서'(해냄)는 간단하지만, 막상 지키기 힘든 '하루 잘 보내기' 방법을 담고 있다. 1월부터 12월까지, 2월 29일도 포함해 366일의 기록이 담긴 이 책에는 예술·종교·언어·과학 등 다양한 분야를 넘나드는 작가의 폭넓은 사유가 고루 녹아들어 있다.
 김 동문은 하루는 자신을 돌아보며 좀 더 나은 사람이 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고, 하루는 지인이나 스승, 혹은 세상으로부터 배운 교훈들을 마음에 담는다. 1976년 등단해 '인간시장'으로 우리나라 첫 밀리언셀러 소설가가 됐고, 국회의원을 지낸 후 모교 석좌교수로 후학을 양성하고 있는 김 동문은 강의 중 제자들에게 가볍고 짧은 글을 써보라는 과제를 준 후 자신도 함께 쓰기 시작했다. 그렇게 시작한 글쓰기는 어느덧 1년을 채웠고, 한아롱의 감성적인 수채화 일러스트가 곁들여져 책으로 완성됐다.
 김 동문은 '작가의 말'에서 "인생, 재미없으면 비극이다. 기쁨과 고통도, 행복과 불행도 내가 만드는 것이다. 우리 모두 남의 시선에서 벗어나 괴로움이 없고 자유로운 사람이 되기를 빌어본다"고 독자들에게 바랐다. 김홍신(국문 66) 동문 산문집 '하루사용설명서' 출간 내 삶을 사랑하는 365가지 방법 소개 매일 하나씩 삶을 사랑하는 방법을 찾아 써 내려간 산문집 '하루사용설명서'(해냄)는 간단하지만, 막상 지키기 힘든 '하루 잘 보내기' 방법을 담고 있다. 1월부터 12월까지, 2월 29일도 포함해 366일의 기록이 담긴 이 책에는 예술·종교·언어·과학 등 다양한 분야를 넘나드는 작가의 폭넓은 사유가 고루 녹아들어 있다. 김 동문은 하루는 자신을 돌아보며 좀 더 나은 사람이 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고, 하루는 지인이나 스승, 혹은 세상으로부터 배운 교훈들을 마음에 담는다. 1976년 등단해 '인간시장'으로 우리나라 첫 밀리언셀러 소설가가 됐고, 국회의원을 지낸 후 모교 석좌교수로 후학을 양성하고 있는 김 동문은 강의 중 제자들에게 가볍고 짧은 글을 써보라는 과제를 준 후 자신도 함께 쓰기 시작했다. 그렇게 시작한 글쓰기는 어느덧 1년을 채웠고, 한아롱의 감성적인 수채화 일러스트가 곁들여져 책으로 완성됐다. 김 동문은 '작가의 말'에서 "인생, 재미없으면 비극이다. 기쁨과 고통도, 행복과 불행도 내가 만드는 것이다. 우리 모두 남의 시선에서 벗어나 괴로움이 없고 자유로운 사람이 되기를 빌어본다"고 독자들에게 바랐다.
[이 게시물은 관리자님에 의해 2019-03-20 16:09:50 KU PEOPLE에서 이동 됨]





(63122) 서울특별시 성동구 성수일로 8길 (성수동 2가)
광고문의 : (주)디플랜네트워크 Tel : 02-518-3470 FAX : 02-518-3478 사업자등록번호 : 1111
불건건신고 : 관리자(master@kufamily.co.kr) , 02-518-3430

Copyright©Ku Family, All rights reserved.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될 수 있습니다.

facebook instagram twitter